xe.basic
감이당소개
양력 2018/11/17 토요일
음력 2018/10/10
사진방
감이당사람들
홈 > 감이당소개>감이당사람들

튜터들 | 신근영
신근영.jpg

 
신근영. 연구실에서 얻은 이름이다. 지금은 이 이름이 익숙하고, 좋다. 마치 원래 내 이름 같다. 그래서일까. 언제 이 이름을 얻게 된 건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님, 단순히 기억력 문제?^^ 여하튼 뿌리가 약한 내 기운을 보해주는 이 이름 덕으로 여태껏 연구실서 공부하고 글 쓰고 있단 생각이 종종 든다.  
 
직업은 두 개다. 하나는 남산 강학원 연구원, 다른 하나는 얼마 전 얻은 직함인 ‘쿵푸 온 더 로드 매니저’. 남산 강학원에서는 공부하고, 공부하고, 공부한다. 책읽는 공부, 글쓰는 공부, 밥하고/먹는 공부, 청소하는 공부 등등. 좋아하는 책은 과학과 윤리학, 그리고 음…재미난 책은 다 좋아한다. 그 덕분에 난 빠순이다. 스피노자빠, 갈릴레이빠, 융빠, 니체빠, 벤야민빠, 들뢰즈빠, 파이어아벤트빠, 굴드빠, 양자역학빠……. 앞으로도 수많은 팬클럽 회원이 될 예정이다. (아, 그리고 쿵푸 온 더 로드의 정체는 MVQ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공부하면서 가장 좋은 건, 가벼워졌다는 거다. 한 때, 완전 우울모드로 살았었다. 삶이 나를 노려본다고 생각했고, 삶이 내 뒤통수를 치기 전에 내가 먼저 치리라 생각도 했었다. 허나 지금, 삶과 조금은 놀 줄 알게 된 것 같다. 말 그대로 삶을 살아간다. 그래도 아직 멀었다. 유머가 나의 특이성이 되는 그 날 까지, 공부는 계속된다~!
 
쓴 책으로는, 연구실 친구들과 함께 작업한 『고전 톡톡』,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목록

감이당|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 3가 79-66 깨봉빌딩 2층   전화  070-4334-1790

copyright(c) 2012 gamida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