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basic
책보세
양력 2017/11/25 토요일
음력 2017/10/8
사진방
이 책을 보라
홈 > 책보세>이 책을 보라

커밍順! 『친절한 강의 대학』이 출간되었습니다!!
 글쓴이 : 감이당 | 작성일 : 17-08-28 20:15
조회 : 366  

커밍順! 『친절한 강의 대학』이 출간되었습니다!!



언제나 ‘친절한’ 고전 안내자, 우응순 선생님의 두번째 ‘친절한 강의’가 출간되었습니다! 『친절한 강의 대학』입니다!



작년 『친절한 강의 중용』이 출간되고 나서 북드라망 사무실로 심심치 않게 전화가 왔습니다. ‘친절한 강의’의 후속편에 대해 궁금해하신 독자님들의 전화였지요. 다른 사서는 안 나오느냐, 중용 다음은 뭐냐, 언제 나오느냐… 많은 분들이 기대해 주셔서 참 뿌듯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애가 탔지요. 전화 주신 분들께도 말씀드렸지만 이 책이 강의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강의 녹취를 풀고, 녹취된 것을 다시 책에 적합하도록 선생님께서 교정하시느라 다른 책에 비해 시간과 품이 많이 들 수밖에 없거든요. 그래도 1년 안에 『친절한 강의 중용』에 이어 『친절한 강의 대학』을 내놓을 수 있게 되어 기쁘고요, 강의해 주신 우응순 선생님과 기다려주신 독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기다려 주실 거라 믿고, 또 다른 ‘친절한 강의’로 돌아오겠습니다, soon 順! 그럼…


… 이렇게 끝낼 수는 없지요. 책을 좀 보셔야죠?^^


네, 아마 이게 제일 궁금하실 겁니다. ‘『대학』은 어떤 책인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도 궁금하시겠지요. 요것은 『대학』의 편집자, 주자 선생님께서 벌써 정리를 해놓으셨다고 하네요. 




『대학』인데, 경문(經文) 낭송은 한번 하셔야지요? 자 큰 소리로 읽어 보셔요!




그럼 이제 『친절한 강의 대학』을 만나실 준비가 되신 겁니다.^^ 

이제 서점으로 GO, GO, GO!


 



출처: http://bookdramang.com/1644 [책으로 여는 지혜의 인드라망, 북드라망 출판사]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감이당|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 3가 79-66 깨봉빌딩 2층   전화  070-4334-1790
서울시 중구 필동 2가 128-15 Tg스쿨

copyright(c) 2012 gamida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