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basic
책보세
양력 2017/9/20 수요일
음력 2017/8/1
사진방
스크랩
홈 > 책보세>스크랩

<문화일보> 청년백수 자립에 관한 한 보고서
 글쓴이 : 감이당 | 작성일 : 16-09-03 09:35
조회 : 893  
[문화] 이책

구글








★청년백수 자립에 관한 한 보고서(류시성·송혜경 등 지음/북드라망)

=2000년대 중반 ‘88만원 세대’가 비정규직의 비애를 다뤘다면 이 책은 돈이 없어도 당당한 청춘들의 진솔한 자립기다. ‘백수’는 할 일 없이 노는 사람이 아니라 ‘낡은 생각을 지우는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부모 도움 없이 ‘공부로 자립’하는 법을 보여준다.






★유리감옥(찰스 스트로스 지음, 김창규 옮김/아작)

=인공지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해 인류의 지능을 넘어선 가상의 시점을 가리키는 ‘특이점(singularity)’을 배경으로 한 SF 소설이다. 한때 역사학자였던 로빈은 27세기 어느 날 기억을 상실한 채 의료시설에서 깨어나 여자의 몸으로 유리감옥에 입주하는데… 과연 그에겐 탈출구가 있을까.  







★스티븐 와인버그의 세상을 설명하는 과학(스티븐 와인버그 지음, 이강환 옮김/시공사) 

=1979년 노벨물리학상을 수상한 저명한 이론물리학자가 10년간 강의를 정리한 화제작.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는 어떻게 과학 혁명을 이뤘고 그것을 넘어 지금의 현대 과학으로까지 도달하게 됐는지 과학이 지나온 순간들을 추적한다.  




★배부른 나라의 우울한 사람들(가타다 다마미 지음, 전경아 옮김/웅진지식하우스) 

=일본 정신과 의사가 ‘우울해져도 이상하지 않은 사회구조’를 분석했다. 저자는 우울이 지금, 여기를 사는 우리 모두가 조금씩은 앓고 있는 감정임을 알려주고 우울감에 좌절하기보다는 몸과 마음이 한계에 다다랐다는 SOS를 받아들이고, 달라진 세상을 직면하라고 조언한다.






★무사도와 에로스(우지이에 미키토 지음, 신은영 옮김/소명출판)

=전국시대부터 메이지에 이르기까지 일본 남성의 동성애를 중심으로 한 일본의 풍속사. 일본 전국시대 무사들의 사랑과 충의(忠義) 감정은 불가분의 관계로 동성애 역시 그 본질은 충의, 상호 우애였다. 남성사, 민중사, 풍속사, 더 나아가 미의식의 변화라는 관점에서 풀어냈다.





문화일보 2016년 9월 2일자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앞이전다음맨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감이당|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 3가 79-66 깨봉빌딩 2층   전화  070-4369-8700
서울시 중구 필동 2가 128-15 Tg스쿨

copyright(c) 2012 gamida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