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basic
책보세
양력 2017/11/24 금요일
음력 2017/10/7
사진방
스크랩
홈 > 책보세>스크랩

<뉴스로>뉴욕 감이당(坎以黨) 안도균 특강
 글쓴이 : 감이당 | 작성일 : 16-10-14 10:32
조회 : 865  



뉴욕 동의보감 특강_안도균 작가 (2).jpg

 

 

스타강사로 잘 알려진 안도균 작가가 뉴욕에서 동의보감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하게 돼 관심을 모은다.

 

안도균 작가는 오는 16일 뉴욕 이타카하우스에서 동의보감, 양생과 치유의 인문의학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최근 뉴욕에서 발족한 인문학 공부공동체 감이당이 마련한 것이다.

 

감이당뉴욕 이타카 하우스 동의보감특강은 병에 대한 치료법이 아닌 일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삶의 지혜를 이야기하는 자리다. 초청 강사 안도균 작가는 동의보감, 양생과 치유의 인문의학’(작은길 출판사)의 저자이며 인문학 스타 강사로 유명하다. 본래 수의학을 전공한 수의사이지만 독학으로 의역학을 공부하며 지금은 동의보감전령사로 불리우며 건강한 삶과 이어지는 공부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다.

 

 

감이당 뉴욕 세미나 모습 (1).jpg

 


이번 특강에서는 모두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의학서동의보감의 의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인문의학서로써 이해할 수 있는 삶의 지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인문학적 통찰에 대해 이야기 하게 된다. 안도균 작가는 자신의 책을 통해 양생이란 "생활을 바꿔 몸과 마음의 병을 고치는 치유의 근본"이라고 말한다. ,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고, 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을 쓰는 방식을 통째로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주최측인 감이당은 “21세기 손 안의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요즘, 현대인들은 몸은 편해졌지만 정신과 마음이 불편해졌다. 특히 그 어느 곳보다 바쁜 도시 뉴욕에서 살아가는 뉴요커들은 항상 건강한 몸과 삶에 대해 고민한다. 이제 우리는 건강한 삶을 위해 몸을 보는 시각과 자세가 달라져야 한다. 우리의 몸, 육체는 정신과 함께 우리를 둘러싼 자연 환경의 총체적인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라며 이번 특강의 취지를 밝혔다.

 

건강한 몸과 삶을 위한 동의보감, 양생과 치유의 인문의학특강은 16일 일요일 오후 3(현지시간) 감이당 뉴욕 이타카 하우스(3457 82nd St. APT #6C, Jackson Heights, NY 11372)에서 진행되며 전화(609-772-6697)와 이메일(godhks121@gmail.com)을 통한 사전 접수가 필요하다.

 

 

감이당 서울 세미나 모습 (1).jpg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앞이전다음맨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감이당|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 3가 79-66 깨봉빌딩 2층   전화  070-4334-1790
서울시 중구 필동 2가 128-15 Tg스쿨

copyright(c) 2012 gamida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