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basic
책보세
양력 2017/9/23 토요일
음력 2017/8/4
사진방
이 책을 보라
홈 > 책보세>이 책을 보라

<낭송Q시리즈 북현무편>
 글쓴이 : 감이당 | 작성일 : 15-04-08 18:36
조회 : 3,823  

낭송Q시리즈, 북현무 출간!

전현무보다 북현무!!




이제는 새삼스레 (우리 사이에;;;) '북현무'가 무엇이다, 라고 설명하진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혹시 오늘 처음 오셨을지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 번 더 이야기하는 것이 인지상정이겠지요. '낭송의, 낭송을 위한, 낭송에 의한' 북드라망의 우주 유일 고전 낭송집 낭송Q시리즈의 마지막편이 바로 북현무편이지요. 작년 입동에 동청룡편이, 동지엔 남주작편이, 올해 입춘엔 서백호편이 출간되었고, 올해 청명엔 드디어 북현무가! 이로써 드디어 낭송Q시리즈가 완간되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말고 얼른 서점으로......(아, 아무리 저라도 차마 뒷말은 잇지 못하겠네염;;;).


아무튼 이 감격의 순간에 잠깐 옆길로 새자면, 책이 나오기 전에는 이 책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에 대한 회의를 하는데요, 그때 제가 내뱉은 카피 중 하나가 '전현무가 아닙니다, 북현뭅니다!'였습니다(네, 물론 갖은 구박과 질타를 받았습니다. 저는 그냥 마침 회의실 창밖으로 보이는 JTBC 대형 스크린에 전현무가 보이기에;;; 흠흠). 어쨌거나 저쨌거나 책이 다 만들어져 제 품에 착 안긴 순간, 저는 깨달았습니다. '음, 단순히 전현무가 아닌 걸로만은 부족해! 역시... 전현무보다 북현무!!' 이유도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전현무 : 저 혼자 산다.
북현무 : (장수돌침대도 별이 5개뿐인데) 무려 별이 7개!!(모두 일곱 권으로 이루어져 있거든요;;) 일곱 친구가 사생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Q중칠우'(제가 너무 갔나요;;;). 아무튼 외롭지 않아요~^^



이 아름다운 자태를 보세요!! 이것이 바로 '전현무 보다 북현무'입니다!



여 기까지 읽으신 분들, 이게 뭔가 싶으시겠죠;; 네, 그래서 여기서만 쓰려고요;; 하지만 이왕 오셨으니 끝까지 보시고 가셔요. 북현무편에 어떤 책들에 어떤 고전이 들어있는지는 보셔야지요~. 『규중칠우쟁론기』의 바느질 도구들은 서로 내가 잘났다며 자신의 공을 내세우지만 우리 북현무편의 'Q중칠우'들은 다투지 않습니다. 다투지 않으면서 막힘을 만날 때에는 유머든 꾀든을 써서 유연하게 돌아가고, 더 낮은 곳으로 향합니다. 그것이 바로 북현무의 물기운입니다!




북현무편의 첫번째 별은 『낭송 토끼전/심청전』! 얼핏 이 둘이 왜 묶였나 싶으실 것입니다 너무도 약삭빠른 토끼와 아버지의 눈을 뜨이기 위해 자기 몸을 던질 정도로 '미련' 맞은 심청의 공통점은? 바로 둘이 용궁에 다녀 왔다는 것이죠. '물 만난' 경험이 있다고나 할까요? ㅋㅋ



미리보기 삼아 내용을 살짝 보자면, 이번 『낭송 토끼전/심청전』역시 판소리를 낭송하기 좋게^^ 다듬었답니다.







두번째는 『낭송 대승기신론』입니다. 솔직히 국사시간에 원효의 『대승기신론소』로 제목이나 들어보셨을 겁니다. 지구상에 『대승기신론』을 읽어본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이 책을 낭송하는 것만으로 여러분은 전 인류 1%에 속하게 될 것입다요(전 이미 1%!^^)!







세번째 『낭송 도덕경/계사전』. 말이 필요 없습니다. 수 기운의 정수가 담긴 고전이지요. 낭송하시고 나면 원문에 대한 욕심도 나실 겁니다.







네번째 『낭송 동의수세보원』. 저희 책 『닥터 K의 마음문제 상담소』를 모신 분들이라면 『동의수세보원』에 대한 호기심이 분명 생기셨을 것인데 원전을 만나려니 어쩐지 부담스러우셨던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일단 『낭송 동의수세보원』으로 일부나마 몸에 책을 새기는 것입니다요. 도전해 보셔요!









다섯번째 『낭송 사기열전』! 이 역시 말이 필요 없는 고전이지요. '사기 열전'을 낭송하는 당신은 진정한 '말과 지혜'의 고수!



『낭송 사기 열전』의 목차의 처음과 끝입니다. 과연 70권의 『사기 열전』 중 어느 열전이 수록되었을까요? +_+






여섯번째, 물처럼 아무리 마셔도 질리지 않고 곱씹게 되는 『낭송 18세기 소품문』입니다. 이용휴, 이덕무, 박제가의 명문을 낭송하며 우리 속의 묵은 것들을 물로 씻어낸 듯 말끔하게 비워내 버립시다요!








일곱번째, 『낭송 동의보감 잡병편(2)』로 드디어 『동의보감』도 '낭송Q시리즈'도 마무리되었습니다. 낭송Q의 인연장에 계셨던 모든 분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 인연장에 함께하실 분들 언제든 환영합니다!






이제 북현무까지 모두 나왔으니 선택 범위가 더 넓어졌습니다. 내게 딱 맞는 고전이 북현무편에야 있었네, 하시는 분들 일단 제1회고전 낭송Q페스티벌에 참여 신청 하시고 달려주셔요!!


감사합니다!!!!





※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

       



다른 시리즈의 책소개가 궁금하다면~☆




*기사 원문은 북드라망 블로그에서 담아왔습니다.

http://bookdramang.com/1031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감이당|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 3가 79-66 깨봉빌딩 2층   전화  070-4369-8700
서울시 중구 필동 2가 128-15 Tg스쿨

copyright(c) 2012 gamidang.com all rights reserved.